본문 바로가기

미국

<필라델피아>(7) United States Mint 조폐국

 

United States Mint 조폐국

 

미국 독립기념관과 자유의 종 투어후

걸어서 5분 거리에 있는

United States Mint 조폐국 투어를 합니다

 

 

개방시간 오전 9시~오후 4시30분

입장료 무료입니다

 

 

짐검사 가방검사후 조폐국 입장하면

 내부 사진촬영 금지예요

 

유리창 너머로

동전 만들어지는 과정을 단계별로 볼수가 있어요 

눈앞에서 동전이 나오는 과정이 신기하기는 해요.

 

 

1792년 미국에서 처음으로 필라델피아에 조폐국이 건축되었고

현재 조폐국은 1969년 건축하였네요

 

 

<홈페이지에서>

 

1792년부터 현재까지

필라델피아 조폐국에 대한 설명이 있네요

현재는 워싱턴DC에 본부가 있고

 덴버, 포트 녹스, 샌프란시스코, 

 웨스트포인트에 조폐장이 있습니다.

 

 

내부사진촬영 금지이지만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동전 제조과정을 비디오로 볼 수가 있어요

 

홈페이지

https://www.usmint.gov/about/mint-tours-facilities/philadelphia

 

 

195910월 한국은행에서 최초로 발행된

 100, 50, 10, 3개 동전이

 미국 필라델피아 조폐창에서 제조되었다고 하네요

<자료출처 한국은행>

 

 

우리 투어 가이드 조폐국 외벽에 있는

13층의 피라미드는 미국 독립당시

 13주를 상징하는 것이라고 설명해 주네요

 

자세한 설명 들으면서 투어한

 필라델피아 조폐국 많이 유익했어요

투어소요시간은 30분 정도. 

 

미국동전에 관심 있으신 분들은 방문하시면 좋을듯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