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

<뉴욕>(3)브루클린브리지(Brooklyn Bledge)와 덤보지역

 

브루클린브리지(Brooklyn Bledge)와 덤보지역

 

뉴욕 첫번째 여행지는 덤보(Dumbo).

덤보는 '맨해튼 브리지 아래동네'라는 뜻의

Down Under the Manhattan Bridge Overpass의 줄임말이예요

덤보지역은

맨해튼브리지부터 브루클린 브리지까지의 지역입니다.

 

 

우리 투어가이드 무한도전에 나온 장소이며,

사진 잘 나오는 곳이라며 덤보지역으로 안내하네요

 

건물사이로 보이는 철제로 만든 다리는 맨해튼 브리지

무한도전 달력 화보의 한 장면.

 유명한 포토스팟 장소예요

 

이곳이 '원스 어폰 어 타임 인 아메리카' 포스터를 촬영한

 장소라고 하네요

 

맨해튼 다리 아래 타원형속으로

 멀리 보이는 엠파이어스테이트빌딩이 넣어 찍으면

멋진 사진이 된다고 하는데

흐린 날씨로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이 보이지가 않아서 아쉬웠어요

 

 

 

덤보 사진스팟 장소는

워싱턴 스트리스와 워터 스트리트가 만나는 장소예요.

 

 

 

주소는 브루클린 워싱턴 스트리트 31. 

 

 

건물사이로 보이던 다리는 맨해튼 브리지예요

 

 

맨해튼과 브루클린을 이어주는 다리는 3개

브루클린브릿지와 맨해튼브릿지, 윌리암스버그 브릿지

우리 투어가이드 B,M,W 라고 쉽게 설명해 주네요

 

뉴욕시티는 맨해튼, 브루클린, 퀸즈, 브롱스, 스태튼아일랜드,

이렇게 5개의 독립 자치구로 이루어져 있어요

 

 

맨해튼브리지에서 브루클린 브리지로 가는길 (덤보지역)

붉은색 벽돌건물은

엠파이어 스토어 Empire Stores.

 

 

예전에는 화물창고였는데  

리모델링하여 2017년 오픈했다고 해요

 

 

화장실 이용겸 엠파이어 스토어에 들렸는데,

쇼핑센터 구경도 괜찮네요

 옥상 전망대에서는 맨해튼풍경도 볼수가 있어요

 

 

엠파이어 스토어 안에서... 맨해튼브리지 풍경

 

 

엠파이어 스토어 건물 근처에 있는 엠파이어 풀턴공원에서

 웨딩찰영을 하고있네요.

맨해튼 경치가 아름다운 공원은 웨딩촬영의 명소인듯해요

 

밤이 되면 화려한 조명의 회전목마와 맨해튼 야경이 어울려

경치가 무척 아름답다고 하네요.

 

 

길이 1053m의 브루클린 브리지는

뉴욕에서 가장 아름다운 다리로 1883년 완공한 다리예요.

걸어서 건널수도 있으며

 1층은 차도 2층은 인도와 자전거도로가 있다고 해요.

 

 

브루클린 다리아래는 브루클린 브리지 공원으로.

리버카페와 아이스크림 팩토리가 있어요.

 

덤보지역의 유명한 아이스크림 가게예요

 

브루클린 브리지 공원에 있는 아이스크림 팩토리에서

우리팀 투어 가이드 

1인 1개씩  아이스크림 사주네요.

 패키지 투어상품에 아이스크림이 포함되어 있어서 맛 보았네요.

 

 

아이스크림은 8가지 정도,

가격에 따라 1~3스쿱이 있으며

 콘과 컵에 골라서 주문해요, 현금결재만 가능했어요. 

가격은 6~9불 정도.

여행하면서 힘들때, 

에너지 보충하기에는 아이스크림이 좋은듯해요.

크기 달지 않으며 부드러운 맛이예요

 

 

브루클린 브리지 아래에 위치한

맨해튼 전망이 아름다운 리버카페예요.

격조있는 최고급 레스토랑이라고 하네요

 

 

브루클린브리지 공원에서 맨해튼 풍경이예요

날씨가 흐리네요 ~~ 아쉬움이 많았어요

하지만 여행 마지막날

 

 

자유여신상 유람선이

부르클린 브리지 아래까지 돌아오는 코스로

맨해튼 멋진풍경을 감상할 수 있었어요

 

 

맨해튼 쪽 다리 시작은 매트로 시티역 동쪽 출구로 나오면

 다리입구와 연결됩니다.

다리 끝 부분에 있는 외관이 아름다운,

건물 윗부분에 예쁜 탑이 있는 건물은 시청사 건물이예요.

 

 

 # 브루클린에서 맨해튼풍경

 사진 한 가운데 연필모양의 높은 건물은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

사진 오른쪽 뽀죡한 1자형 첨탑이 있는 건물은

9.11 테러후 그 자리에 건축한 원 월드 트레이드센터입니다.

 

 

 # 날씨 쾌청한날

브루클린브리지 아래를 지나가는

자유의 여신상 유람선위에서....,

모두들

 맨해튼의 아름다운 풍경을 보며 여행을 즐깁니다 

 

 

 

브루클린 브리지는 맨해턴의 스카이 라인을 볼수있는곳

 맨해튼의 멋진 일몰과 야경을 볼수있는 명소예요.

 

브루클린브리지, 덤보지역, 그리고 윌리엄스버그.

뉴욕의 추천관광지입니다.

 

<자료출처>

 Just go 미국동부 도서출판 시공사

프렌즈 미국동부 도서출판 중앙boo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