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서안

화산-서안

화산

중국 5악 가운데 하나인 화산 가는날

서안에서 오전 9시에 출발하여 화산을 가기위해 고속도로로 진입하였는데...

고속도로는 차들로 꼼짝도 못한다.

오늘이 화물차가 고속도로로 진입할 수 있는 마지막날이라고 한다.

소형차는 유턴하여 역주행을 해서 나간다.

대형차사이에 낀우리가 탄 버스는 꼼짝도 못한다.

내일이면 한국으로 돌아가는 날인데....버스는 가다 서다를 계속한다

바깥풍경은 스모그로 뿌옇고....

시골 풍경을 사진에 담아보기도 한다

화산관광을 해야하는데... 시간은 속절없이 흘러간다.

식당도 휴게실도 없는 고속도로상에서 버스가 이동하기만을 마냥 기다린다.

중국 서안을 벗어난고속도로변 한적한 농가집에 설치된LG에어콘이 눈에 띈다.

오후 2시가 훨씬 넘은 시간.

가이드가 어디서 구했는지 삶을 계란 한개씩을 주는데 맛이 꿀맛이다.

이제 고속도로를 벗어나서 국도로 들어간다.

서안에서 동쪽으로 120km 떨어진 화음시(華陰市)에 위치하고 있는 화산.

고속도로 정체로6시간 30분 만에 도착하였다.

교통정체없이 가면2시간 정도면 도착할 수 있다.

오후 3시30분, 화산에 도착하여 늦은 점심을 하였다.

화산입구 광장에는 구름사이에 솟아오른 다섯개 봉우리의 형상을 한

화산의 조형물이 세워져있다.

화산은 구름[雲], 비[雨], 안개[霧], 눈[雪]이 올때 뛰어난 풍경을 보여준다.

오후 4시10분

예전에는케이블카가 운행되는 곳까지 버스로 들어갈 수 있었지만

지금은 환경보호를 위해 지정된 저공해 버스만 출입하도록 하고 있다.

셔틀버스를 이용하여 화산 북동 아래 케이블카 타는 곳으로 향한다.

10분 정도 버스로 이동후 화산 북봉 케이블카 타는 입구에서하차한다.

북봉 케이블카 타러가는길

조각상 앞에서 사진찍은 중국관광객을 보면서 오르막길을 5분 정도걸어간다.

4시35분. 북봉 올라가는 케이블카에서 급히 올라온 우리팀 가이드승차권을 구입한다.

케이블카에서 내려다 보니올라온 길이 보인다

1550m의 거리를 운행하는 케이블카는1996년에 설치되었다.

6명 정원인 케이블카를 타고8분만에 북봉 정상부근까지 올라간다.

화산 북봉가는 길은

계단을 걸어 올라가는 방법과 케이블 카를 타고 가는 두가지 길이 있다.

화산을 걸어서 올라가는 계단길이 케이블카 아래로 보인다

해발 2,160m인 화산(華山)은 태화산(太華山)이라고 불리며,

중국 국가급풍경구로 지정되어있다.

동봉(東峰/朝陽조양봉)2,099.9m해돋이의 명소는 조양대이다.

서봉(西峰/蓮花연화봉) 2,082m가장 아름답다

남봉(南峰/落雁낙안봉) 2,160.5m로 제일높다.

중봉(中峰/玉女옥녀봉) 2,042.5m

북봉(北峰/雲臺운대봉) 1,614.7m

북봉 - 중봉 -동봉,남봉으로 등산한다

다섯개의 산봉우리의 배열이 꽃모양 같아서 화산이라 불려졌다.

화산은 하나의 웅장한 화강암으로 만들어졌으며,

그 역사 변천과정은 27억년에 달한다고 한다.

케이블카에서 내려 북봉 올라가는 계단.

화산은 이런 계단으로 만든 등산로를 이용하여 산을 오른다.

화산 북봉

케이블카에서 내리는곳에서8분정도 올라가면 북봉(1614.7m)광장이 나온다.

화산 북봉 올라가는길

산 아래 도착하였을때는 짙은 안개로산 위의 날씨가 궁금했었는데,

케이블카에서 내리니 안개가 전혀 없는 전형적인 맑은 날씨이다.

북봉뒤로 보이는 중봉은 화강암으로 형성된 돌산으로 웅장하다.

동봉에서의 장엄한 일출과 서봉의 아름다운 일몰을보기위해 머무르는관광객을

위한 산장이 산위에지어져 있다.

화산논검

무협지에 나오는 화산파의 근거지이기도 하며

'화산논검'들이 과거 여기서 무술을 겨루었던 곳이라고 한다.

관광객들에게 돈을 받고검을 빌려주고 있다.

화산 북봉

북봉에있는중화석.

화산은 중화민족의 발원지의 하나로서

청나라 학자 장태염(張太炎)선생의 학설에 의하면

중화(中華), 화하(華夏)는 화산으로부터 얻은 이름이라 한다.

정상대로 화산에 왔으면 몇시간의 여유가 있어몇개의 봉우리를 올라갈수있으련만

2시간 거리를 6시간 30분동안이나 차를 타고 화산에왔으니

북봉에 올라온 것만으로도 감사하다는 생각이 든다.

가족과 연인의 사이를 지켜준다는 자물쇠가 북봉 광장옆쇠사슬에 매달려 있다.

자물쇠에는이름과 소원을 적은 글씨가 보인다.

자물쇠를쇠사슬에 채워 놓은후 열쇠를 절벽아래로 던지면 소원이 이루어 진다고 한다.

중국 유명한 산에는 자물쇠를 달아놓은 풍경을 심심찮게 볼수 있다.

이정표에 한글도 써 있는것을 보니한국관광객이 화산을 많이 찾는듯하다

수직에 가까운 하늘다리

바위벽에 글귀를 새겨놓은곳이화산에는 1000여곳이나 남아 있다.

중국의 오악 - 동악은 태산, 서악은 화산

남악은 형산, 북악은 항산. 중악은 숭산이다

화산은 높은 다섯개의 봉우리 외에도 조금 낮은 36개의 봉으로 이루어졌다

화산은 곳곳에수직에 가까운 절벽들이 많아 등산로를 많이 만들지 못한다.

화산을 올라갈 수 있는 길은 하나밖에 없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산세가 험하다.

화산의 등산로 길이는 12km에 달한다고 한다.

청나라 시인이 위원(魏源)은

화산은 서 있는것 같으며(華山如立)....라고 묘사하였는데,

화산은 수직으로 기암절벽이 많아산 측면으로 다리가 놓아 등산을 하도록 하였다

늦은 시간인데도화산은관광객들로 붐빈다.

1시간 정도 짧은 시간 북봉에 머무르다

케이블카를 타고 내리니 마당 한켠에조형물로 만들어 놓은 작은 화산이 눈길을 준다.

짧은 화산 관광을 끝내고, 다시 서안으로 향한다

어두움은 찾아오고...

교통체증 없이 2시간만에 서안으로 들어가니.

야경이 아름다운 서안성벽이 관광의 즐거움을 선사해 준다.